BTS RM·뷔 11일, 지민·정국 12일 입대!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RM, 지민, 뷔, 정국이 12월 중순에 나란히 입대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한 매체는 RM과 뷔가 12월 11일 후방 훈련소에, 다음 날인 12일 지민과 정국이 전방 신병교육대에 각각 입소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들은 훈련을 마친 뒤 자대 배치 후 18개월간 육군 현역병으로 복무할 예정입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전원 국방의 의무를 수행한 후 2025년 완전체로 돌아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일찌감치 일곱 멤버들과 두 번째 재계약을 했죠!
이와 관련하여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다음과 같이 공식입장을 냈습니다.
방탄소년단 입대 관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늘 방탄소년단을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RM, 지민, V, 정국의 군 입대 관련 후속 안내드립니다.
RM, 지민, V, 정국은 병역 의무 이행을 위해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합니다. RM, V는 각각의 절차에 따라 입대 예정이며, 지민, 정국은 동반입대 예정으로 신병교육대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습니다.
신병교육대 입소식은 다수의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입니다. 현장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팬 여러분께서는 현장 방문을 삼가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RM, 지민, V, 정국을 향한 따뜻한 배웅과 격려는 마음으로만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티스트 IP를 무단으로 사용한 각종 투어나 패키지 상품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에서는 아티스트 IP를 무단 활용한 상업적 행위에 대해서는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RM, 지민, V, 정국이 군 복무를 마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응원과 변함없는 사랑 부탁드립니다. 당사도 아티스트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한편 진은 현재 어제 4일 생일을 맞아 근황을 전했는데, 다시 한번 조기 진급해 병장이라고 밝혔습니다.
진은 이날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생일 축하해 주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생일에는 라이브로 아미(공식 팬덤명) 여러분들과 항상 즐겼었는데 올해는 아쉽게도 즐기지 못하여 마음이 아픕니다. 비록 몸은 함께하지 못하지만 마음만은 여러분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있단 걸 꼭 알아주세요 헤헤"라고 글을 올렸다.
이어 "어느덧 제가 입대하고 일 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았지만 그래도 총시간의 3분의 1만 더 보내면 여러분들과 함께할 생각에 마음이 벌써 두근두근합니다. 아 그리고 우리 멤버들 입대한다 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눈물잌(오타) 앞을 가립니다ㅠㅠ 시간이 얼른 지나서 멤버들 그리고 아미 여러분들과 좋은 시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진은 "생일 축하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조만간 찾아뵙겠습니다"라며 "※ 뛰어난 군 생활로 조기 진급 한 번 더하여 현재 병장 김석진입니다 (중요)"라고 글을 마무리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소개
출처 : 나무위키
2013년 6월 13일에 데뷔한 대한민국의 7인조 보이그룹으로, 흔히 말하는 '중소 기획사의 기적'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방탄소년단을 키워낸 빅히트 뮤직(HYBE)은 이러한 성과로 국내 4대 대형 기획사가 되었는데, 방탄소년단은 해외를 염두에 두고 기획된 아이돌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2017년부터 유튜브나 빌보드, 아이튠즈, UK 차트, 오리콘 등 해외 인기 관련 기록들에서 K-POP 가수 최대의 아웃풋을 내었습니다. 또한 2018년에 '건국 이래 최초로 대중문화계 한 부문 세계 1위에 오른 한국인'이라는 기사가 나왔으며, 2019년에는 미국, 영국을 포함한 서구권에서 먼저 '21세기 비틀즈'라는 찬사를 받았기도 했죠.
뿐만 아니라 2020년에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서 '올해의 연예인'에 선정되었고 국내, 해외를 통틀어 K-POP 관련 기록 경신에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2021년 '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일본 오리콘 차트 세일즈 부문 토탈 랭킹에서 연간 1위를 차지했으며, '해외 밴드'로는 최초이자 '해외 가수'로는 마이클 잭슨의 Thriller 이후 37년 만에 오리콘 앨범 판매량 연간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제음반산업협회에서 '전 세계 음악 시장 매출 1위가 방탄소년단'이라는 글로벌 뮤직 보고서를 발표하기도 했죠.
2019년 10월 포브스에서 GDP 5.5조 원 규모를 창출하는 방탄소년단의 경제효과에 대해 주목하는 기사가 보도되었으며, 또한 'Dynamite'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함으로써 대한민국에 가져다주는 경제 효과는 최소 1조 7천억 원이라고 밝혀졌으며,
여러 언론에서 방탄소년단을 '걸어다니는 대기업'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2021년 기준 현대경제연구원 보고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매년 한국에 50억 달러(약 5조 7천억원)의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 주고 있다고 밝혔으며, NPR은 방탄소년단이 한국 문화에 대한 학습과 기부 등에도 파급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전달했습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ㅎㅎㅎㅎ
2023년 1월 28일 기준, 모든 멤버의 솔로곡들이 빌보드 핫 100에 공식적으로 차트인을 했는데, 이는 K-POP 밴드 최초이자 최고 기록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