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판다 푸바오 안녕.. 4월 초 중국 반환
에버랜드의 자이언트 판다, 인기쟁이 푸공주 푸바오가 오는 4월 중국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삼성물산은 23일 에버랜드 홈페이지에 "푸바오는 올해 4월초 중국 쓰촨성에 위치한 자이언트판다보전연구센터로 이동해 새로운 출발을 하게됐다"고 공지했는데요, 에버랜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중국야생동물보호협회, 판다보전연구센터 등과 귀환 시점을 긴밀하게 협의해 왔으며 판다의 특성, 기온, 현지 상황과 같은 제반 사항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귀환 시점을 결정했습니다.
에버랜드는 푸바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할 방침으로 야생동물에 대한 국제 규정에 따라 이동하기전 한 달간 판다월드 내 별도 공간에서 건강 및 검역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푸바오의 찐팬으로서 너무 가슴 아픈 소식이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푸바오는 3월 초까지 일반에 공개되며 이동을 위한 적응 등을 위해 이번 주말부터는 오후 시간에 만날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푸바오 이동에 대한 상세 일정과 장소, 항공편 등이 확정되면 즉시 안내할 계획"이라며 "에버랜드는 고객들과 함께 푸바오를 기억하고 응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中 “한·중 우호 증진에 긍정적 역할”
푸바오, 쓰촨성 기지서 생활
오는 4월 중국으로 돌아가는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에 대해 중국 당국이 한·중 우호 증진에 긍정적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3일 정례 브리핑에서 푸바오의 중국 귀환에 대한 질문을 받고 “푸바오가 태어난 이후 한국 민중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고 중국과 한국 인민의 우호를 증진하는 데 긍정적 역할을 발휘했다”고 말했으며, 이어 “올해 푸바오가 4살이 되면 중·한 양측 협의와 관례에 따라 귀국시킬 것”이라며 “푸바오가 어디에 있든지 섬세한 보살핌을 받을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정말 푸바오 행복하게 안 해주면 가만 안 둔다...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막상 반환 날짜가 결정되니 마음이 정말 아픈 바오패밀리 팬입니다..ㅠㅠ 푸바오의 멋진 판생을 위해서 응원해야하는데 아직은 아쉬운 마음이 크네요 우리 푸바오 정말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