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덱스 일본 애니박사 처참한 몰락, 논란 뭐길래!

by arts collection 2023. 11. 22.
728x90
반응형

 

 

 



핫했던 덱스의 뜨거웠던 인기가 급속도로 얼어붙고 있다. 덱스가 약 6개월 전 업로드된 한 영상이 뒤늦게 논란이 된 것!!
덱스는 지난 5월 개인 유튜브 채널 '덱스101'에 '애니 박사 김덱스의 애니학개론'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덱스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굉장한 팬인 만큼 다수의 작품을 추천하면서 '메이드 인 어비스'를 언급했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연재 중인 츠쿠시 아키히토의 작품으로 일본의 다크 판타지 만화다. 다양한 유물이 숨겨져있는 큰 웅덩이로 많은 사람들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간략한 줄거리만 보면 문제될 것이 없다. 하지만 '메이드 인 어비스'는 애니메이션 팬들 사이에서도 쉽게 추천하지 않을 정도로 잔인하고 올바르지 않은 성적인 스토리가 가미된 작품이다. 실제로 일본 애니메이션을 주로 소비하는 '덕후' 사이에서도 "작가 언제 감옥에 들어가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페도필리아(아동성애) 성향이 심한 것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여자 아이의 신체가 노골적으로 노출되는가 하면, 성적페티시를 연상케 하는 대사와 상황들이 연달아 등장하면서 수많은 변태적 요소들로 인해 혹평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하지만 덱스는 아무렇지 않게 '메이드 인 어비스'를 추천했다. 심지어 "반전이 어마어마하다. 처음에는 굉장히 밝고 명량해보이는데 굉장히 기괴하고 끔찍하고 잔인함이 담겨있다. 주인공이 또 여자다. 굉장히 끔찍한 일을 많이 당한다. 처음에는 되게 밝다가 점점 딥해진다. 몰입도가 장난 아니고 굉장히 잔인하다. 엄청 어리고 이쁜 애 얼굴이 갑자기 이렇게 되면서.."라며 해당 작품을 좋아하는 이유를 솔직하게 밝혔다.








유튜버 겸 방송인 덱스(본명 김진영)가 특정 애니메이션을 언급했다가 누리꾼의 뭇매를 맞고 있는 셈이다.

덱스는 지난 5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애니박사 김덱스의 애니학개론'이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여러 작품을 추천했다. 

누리꾼의 지적을 받은 건 일본 애니메이션 '메이드 인 어비스'이다. 덱스는 해당 작품을 언급하며 "반전이 어마어마하다. 처음에는 굉장히 밝고 명량해 보이는데 굉장히 기괴하고 끔찍하고 잔인함이 담겨있다"며 "주인공이 또 여자인데 굉장히 끔찍한 일을 많이 당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처음에는 되게 밝다가 점점 딥해진다. 몰입도가 장난 아니고 굉장히 잔인하다. 엄청 어리고 예쁜 애 얼굴이 갑자기 기괴해지기도 한다. 몰입도가 장난 아니고 굉장히 잔인하다"고 덧붙였다.

덱스가 언급한 '메이드 인 어비스'는 일본의 다크 판타지 만화로, 츠쿠시 아키히토가 만들었다. 신비로운 세계관, 귀여운 그림체와 반대되는 잔혹한 분위기를 담고 있다. 






여기서 문제는 이 애니메이션에 미성년자의 신체가 그대로 노출된다거나, 성적페티시를 연상케 하는 선정적인 내용이 연달아 등장한다는 것. 또 잔인한 수준도 높아 일각에서는 혹평을 받고 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는 덱스 뿐만 아니라 '메이드 인 어비스'를 추천하거나 시청한 연예인들의 리스트가 공유되며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Y26OqP6Vvk



한 누리꾼은 "'메이드 인 어비스' 작가는 실제로도 페도필리아의 기질이 보인다"며 "어린이 토르소를 구입해 작업실에 두고 속옷과 여아용 의상을 입히는 모습을 방송에서 공개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작가 츠쿠시 아카히토는 "아이들을 그리는 게 좋다. 고등학생이나 어른을 계속 그리면 컨디션이 무너진다"고 밝힌 바 있다. 








영상 말미, 덱스는 "'메이드 인 어비스'는 조금 나중에 섭취하길 바란다. 왜냐하면 저도 애니 베테랑이지만서도 '메이드 인 어비스'를 처음 봤을 때는 좀 약간 쇼킹이었다"며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올해 나이 28세인 덱스는 지난 2020년 유튜브 '가짜사나이' 시리즈를 통해 얼굴을 알렸다. 이후 MBC '피의 게임' 시리즈, 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2',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리즈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