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겨울 부츠 '레트로(복고)'가 트렌드! + 브랜드 추천

by arts collection 2023. 11. 23.
728x90
반응형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앞두고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부츠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올 시즌 부츠 트렌드 역시 지난해에 이은 '레트로(복고)'가 열풍을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22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대표적인 부츠 브랜드 ‘어그(UGG)’의 지난 달 1일부터 이 달 16일까지 부츠 매출이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89% 증가했다고 밝습니다.

2000년대 초반 유행했던 어그가 최근 몇 년 사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장 트렌디한 제품으로 떠오르면서 올해 최고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특히 높은 통굽의 플랫폼 부츠가 인기라고합니다.

‘클래식 울트라 미니 플랫폼’과 ‘클래식 스웨터 레터’ 부츠는 주요 사이즈와 색상이 겨울도 오기 전인 지난달에 품절됐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타스만’, ‘타즈’ 슬리퍼도 일부 인기 제품들이 품절과 재입고를 반복하고 있다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설명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관계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어그가 겨울 필수템으로 떠오르면서 가을부터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았다”라면서 “날씨가 급격히 추워진 만큼 남은 하반기 매출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외에도 2000년대 초반 유행했던 퍼 스타일은 물론 복고 느낌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보온 기능은 강화한 아이템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겨울에 데일리로 신기 좋은 부츠 브랜드 추천을 살펴 보도록 할까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역시 올 시즌 전통적인 느낌의 ‘패딩부츠’ 라인을 주력으로 선보였습니다.

대표제품인 패딩부츠 스타일의 ‘레스터QT 부츠’는 발목까지 감싸줘 겨울철 찬바람을 완벽하게 막아주며, 따뜻하고 활동성이 좋아 데일리 슈즈로도 좋습니다. 패딩 소재로 보온성을 높이고 플리스 소재를 사용한 안감으로 보온 유지력을 강화했기 때문에 야외활동에도 최적화됐다고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덧붙였습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관계자는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보온성과 활동성을 고루 갖춘 패딩신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디스커버리가 처음으로 선보인 부츠 스타일의 겨울신발 ‘레스터 QT 부츠’는 많은 면에서 신경을 쓴 제품”이라고 강조했다고 하네요.

 

 

 

이 같은 트렌드는 키즈 제품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휠라 키즈 또한 올 시즌 키즈 판타지를 녹인 ‘미러볼 다운’·‘클라우드 다운’ 재킷을 출시하며 다운 재킷과 함께 연출해 따뜻함을 더할 수 있는 부츠를 함께 선보였습니다.

먼저 ‘미러볼 부츠’는 휠라 키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라인으로 미러볼 라인 특유의 프리즘 광택으로 흰 눈 위에서 더욱 존재감을 드러내며, 반짝이는 갑피는 물론, 전면 고무 바닥을 적용해 아이들이 눈 위에서도 미끄러지지 않게 도와줍니다. 이어 ‘오크먼트 부츠’는 과감한 아웃솔(바닥창)과 단단해보이는 갑피, 발목 부분 퍼의 조화를 강조했다는 설명입니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휠라 키즈의 이번 다운 재킷 컬렉션은 레인보우 프리즘을 담은 미러볼 다운을 필두로 아이들의 판타지와 동심을 충족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했다”고 말했습니다.

 

 

 

아웃도어 부츠 트렌드 역시 ‘레트로’로 이어지는듯 한데요~

마운티아는 일상에서는 물론 눈꽃 산행, 캠핑 등 겨울철 야외 활동에서도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패션 아이템으로 먼저 ‘아토웜’ 방한화 시리즈의 워킹화 ‘아토웜부스터’를 올 시즌 주력 부츠 제품으로 내세웠습니다.

도톰한 패딩 충전재와 함께 방풍 및 보온성이 좋은 원단을 사용해 겨울 눈·비에도 걱정 없이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는 설명으로, 발가락을 보호해 주는 토캡과 신발 옆면, 뒤꿈치 부분에는 내구성이 좋은 신세틱 소재를 더했다고 마운티아는 덧붙였습니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눈꽃 산행이나 캠핑 등 겨울만의 매력을 지닌 아웃도어 활동에서는 물론 겨울철 일상에서도 체온 유지를 위해 방한 아이템은 꼭 필요하다”며 “몹시 추울 것으로 예상되는 올 겨울, 야외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기능성을 갖춘 마운티아 패딩 아이템이 안성맞춤일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이렇게 레트로(복구)를 반영한 겨울 데일리 부츠 추천 관련 글이었습니다.
저도 더 추워지기 전에 얼른 부츠 하나 장만해야 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