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넷플릭스 경성크리처 외전 웹툰 나온다?! 만월도 배경!

by arts collection 2024. 1. 8.
728x90
반응형



728x90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의 또다른 이야기를 담은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 : 지지않는 꽃'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경성크리처'는 일제강점기 말 시대의 어둠이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카카오엔터가 선보이는 웹툰 외전은 연결된 세계관 속에서 또 다른 크리처가 탄생한 만월도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주인공 금란은 또 다른 크리처 실험이 진행된 만월도에서 괴물이 되지 않고 이성을 가진 강력한 존재로 변이하고, 조력자 별길과 함게 음모에 맞서 싸운다.

'경성크리처'는 오는 20일 국내 론칭에 이어 카카오엔터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북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거미 떼로 뒤덮인 의문의 섬마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릴러 웹툰 '거미'의 작가 모아이가 글과 작화를 맡았다.







'경성크리처'는 글앤그림미디어와 카카오엔터가 제작한 미디어 IP(지식재산권) 밸류 체인 프로젝트 작품이다. 스토리 IP를 원작으로 한 동일한 세계관의 드라마, 영상화는 물론 웹툰과 OST 등 기획 단계에서부터 2차·3차 창작물로 추진된 프로젝트다.

이 같은 대표 작품으로는 '무빙' '경이로운 소문' '선산' '사내 맞선' '남남' 등이 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경성크리처 웹툰 론칭을 통해 또 한 번 카카오엔터 스토리와 미디어 사업간에 유기적인 IP 밸류체인 시너지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스토리-미디어 등 각 사업 부문을 잇는 IP 밸류체인 사례 또한 지속적, 적극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고로,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는 앞서 공개한 파트1이 넷플릭스 톱 10 (비영어) 3위, 전 세계 69개국 톱 10에 오르는 등 높은 인기를 얻었다.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넷플릭스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웹툰은 연결된 세계관 속에서 또다른 크리처가 탄생한 만월도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시리즈의 배경인 경성의 옹성병원이 아닌 또 다른 크리처 실험이 진행된 만월도에서 괴물이 되지 않고 이성을 가진 강력한 존재로 변이한 주인공 금란이 조력자 병길과 함께 음모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다룬다. 

연결된 세계관 속 다른 인물들을 중심으로 그려지는 새로운 서사로 감상의 묘미를 높이는 한편, 채옥, 가토 중좌가 등장하는 등 원작 시리즈와의 플롯 교차점을 만들어 더욱 풍성하고 입체적으로 완성시켰다.









경성크리처 웹툰은 20일 국내 론칭에 이어 카카오엔터의 글로벌 플랫폼 네트워크를 통해 북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도 추후 선보일 예정으로,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와 시너지를 일으키며 전 세계 각국 인기에 화력을 배가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은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의 기획 초기 단계부터 준비한 IP 밸류체인 시너지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경성크리처’는 글앤그림미디어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제작, 크리에이터그룹 글라인의 강은경 작가와 정동윤 감독이 각각 집필과 연출을, 어썸이엔티 박서준이 타이틀롤을 맡아 카카오엔터의 미디어 IP 역량이 결합했다. 



 




이에 따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경성크리처 웹툰 론칭을 통해 또 한 번 카카오엔터 스토리와 미디어 사업간에 유기적인 IP 밸류체인 시너지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카카오엔터는 글로벌 IP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무빙’, ‘경이로운 소문’, ‘선산’ 등 웹툰, 웹소설 원천 스토리 IP에 대한 영상화는 물론, IP 밸류체인 사례 또한 지속적·적극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