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고가 브랜드가 스파(SPA) 브랜드 유니클로와 손을 잡았다.
10일 유니클로는 일본 명품 브랜드 '화이트 마운티니어링'과 협업한 아우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참고로 화이트 마운티니어링은 일본 디자이너 아이자와 요스케가 2006년 론칭한 디자이너 아웃도어 브랜드다.
'옷을 입는 필드는 모두 아웃도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 실용성, 기술 세 가지 요소를 융합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일상복으로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디자인으로도 유명하다. 그래서인지 패션 매니아 사이에서 '클래식한 등산복', '패셔너블 아웃도어' 등으로 불리며 입소문이 자자하며 '신명품'으로 간주되며 높은 소장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유니클로는 '유니클로 앤드 화이트 마운티니어링' 컬렉션으로 '리사이클 하이브리드 다운 재킷'을 출시한다.
고객이 매장에 기부한 의류로부터 다운과 깃털 등을 재활용해 충전재로 사용했다.
이 제품은 뛰어난 내구성 및 보온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소매와 등 윗부분에는 패딩을 적용해 따뜻함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후리스 풀집 파카'는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의 후리스를 사용했다. 모 길이가 긴 보아 후리스와 표면이 부드러운 후리스를 조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왼쪽 가슴과 허리 부분에는 포켓이, 밑단에는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장치가 적용됐다.
많은 이들이 화이트 마운티니어링과의 콜라보 제품에 기대를 모으는 이유는 가격 때문이라 할 수 있다.
화이트 마운티니어링의 인기 상품인 패딩은 300만원대, 봄가을 간절기 재킷 가격대가 200만원대 책정되어 있다.
그런데 지난 2021년 첫 번째 화이트마운티니어링과 유니클로의 협업으로 출시됐던 제품의 가격대는 10~20만원대였다.
즉 100만원~300만원에 달하는 디자이너 의류를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셈이라 이번 콜라보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니클로와 화이트 마운티니어링의 콜라보 제품은 오는 13일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다.
2006년 디자이너 아이자와 요스케(Yosuke Aizawa)가 런칭한 화이트 마운티니어링은 ‘옷을 입는 필드는 모두 아웃도어’ 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 실용성, 기술 세 가지 요소를 융합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컬렉션은 남녀노소 누구나 착용이 가능한 디자인의 아우터 2종으로, 특히 두 제품 모두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가치를 전달한다.
화이트 미니어링이 유니클로의 에센셜을 새롭게 해석해 제품 일부에는 리사이클 소재 사용, 아우터로는 물론 레이어링 아이템으로도 활용하기 좋게끔 구성됐다.
성별과 나이 불문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유니클로 디자인을 잘 살려서 클랙식하면서도 실용적인 패션 아이템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패션업계 성수기인 겨울을 앞두고 협업을 의미하는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지속 출시되고 있다.
콜라보레이션은 기존 브랜드의 색깔을 유지하면서도 신선함을 줄 수 있고, 두 브랜드의 소비자층을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니클로는 6일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유니클로U FW(가을·겨울)컬렉션을 출시한다.
유니클로U는 크리스토퍼 르메르와 그의 유니클로 파리 R&D팀이 디자인한 시리즈로, 유니클로의 대표적인 협업 컬렉션이다. SS(봄·여름)시즌과 FW시즌으로 정기 출시돼 왔는데 출시일마다 오픈런 행렬이 벌어지기도 한다.
크리스토퍼 르메르는 하이엔드 브랜드인 '르메르' 창립자로 2016년부터 유니클로아트 디렉터로 일하고 있다. 유니클로 U는 자연스런 색감과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유니클로는 또다른 디자이너 컬렉션 시리즈인 JW(조나단 앤더슨) FW 상품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유니클로는 이에 앞서 지난달 테니스 선수 로저 페더러와 디자이너 조나단 앤더슨이 협업한 '로저 페더러 컬렉션 by JW 앤더슨'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유니클로는 오는 13일 일본 아웃도어 브랜드 화이트 마운티니어링과 협업 상품을, 오는 20일에는 프랑스 여성복 브랜드 꼼뜨와 데 꼬또니에와 함께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다양한 협업상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유니클로의 대표 상품은 여전히 자사의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는 히트텍, 에어리즘 등이지만, 철학이 같은 브랜드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올 상반기까지 소비자에게 재미를 주기 위한 이색 협업 및 콜라보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콜라보 열풍을 기대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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