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과잉 경호 논란 그룹, 보이넥스트도어 소속사 끝내 사과

by arts collection 2023. 12. 20.
728x90
반응형

 

보이넥스트도어는 최근 경호원의 과잉 경호로 비판을 받고 있는 그룹으로,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보이넥스트도어가 공항 내에서 이동하는 과정에서 경호원으로 추정되는 관계자가 카메라를 들고 있던 한 여성팬을 밀어 넘어뜨리는 장면이 포착돼 확산되었으며, 사진을 공개한 A씨는 "아무리 그래도 저렇게 밀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저건 폭행이고 밀쳐지고 난 후 앞에 가던 사람들이 뒤돌아볼 정도면 큰 소리가 난게 아닌가 싶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외에도 경호원들이 손을 맞잡고 원을 만들어 보이넥스트도어 멤버를 경호하는 모습도 담겼습니다. 이를 두고 일부 누리꾼들은 “경호원이 아니라 조직 폭력배 아니냐” “강강술래 같다” 등 비판 여론을 쏟아냈기도 했죠.

보이넥스트도어 소속사인 하이브 산하 KOZ엔터테인먼트는 이에 결국 사과했습니다. 소속사는 “직접 피해를 입은 분들께는 별도로 사과의 말씀을 드렸고 사후 케어를 위해 심신의 건강과 소지 물품 이상 유무를 여쭙고 있다”며 “해당 경호 인력을 향후 당사 아티스트 현장에 배치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했습니다.

 


이하 KOZ엔터테인먼트 글 전문.

안녕하세요. KOZ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16일 칭다오 공항에서 보이넥스트도어의 경호 업무를 수행하던 경호원의 적절하지 않은 행동으로 문제가 발생한 점에 대해 팬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직접 피해를 입으신 분께는 별도로 사과의 말씀을 드렸으며, 사후 케어를 위해 심신의 건강과 소지 물품 이상 유무 등을 여쭙고 있습니다.

해당 경호인력은 향후 당사 아티스트 현장에 배치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당사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경호 인력에 대한 경호 가이드 및 교육 강화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팬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보이넥스트도어가 폭행을 방불케하는 과잉 경호 논란으로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푸바오’를 보러 간 여러 시민들에게 
민폐를 끼친 정황도 알려졌습니다.

한 누리꾼은 최근 에버랜드 내 판다월드를 방문해 넥스트도어로 인해 피해를 봤다며 이에 대한 후기를 올렸는데,

이 누리꾼은 “무슨 스태프들이 줄서기 입구를 막고 여기를 비워달라고 소리치고 사람 줄도 못 서게 막고 있었다”며 “저는 비집고 들어 갔더니 남성 스태프가 사람을 밀치고, 이게 바로 촬영 갑질 아니냐”고 적었다.

이어 “연예인 무리가 줄을 서지 않고 바로 들어가니 여기 판다 보려 줄 서 있는 사람 다 꿇고 따라가는 등 새치기를 했다. 우리에게는 푸바오가 연예인인데 황당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외에도 보이넥스트도어는 판다월드 내 규칙을 어긴 의혹도 받고 있는데, 보이넥스트도어 멤버가 음료수를 들고 있는 사진과 함께 한 누리꾼은 “판다월드 내부에서 음료수 반입금지라고 안내문에 크게 써 있는데 규정도 어겼다”고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글이 퍼진 후 에버랜드 측은 당일 보이넥스트도어가 판다월드를 방문해 촬영했다고 밝혔는데요,

에버랜드 측은 “해당 그룹과 촬영 협조는 돼 있었고, 다른 고객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해 일반 줄에 서도록 안내했다”면서 “하지만 팬들이 몰리면서 다른 손님들에게 피해가 가게 돼 부득이 멤버들이 빠르게 안으로 들어가도록 안내한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습니다.

음료 반입에 관해선 ‘규정상 불가능하지만, 혼잡한 상황에서 미처 제지하지 못했다’고 전했습니다.

 

 

보이넥스트도어 소개

 

2023년 5월 30일에 데뷔한 대한민국의 6인조 보이 그룹으로, 소속사는 하이브 산하의 레이블인 KOZ 엔터테인먼트입니다. BOYNEXTDOOR은 '옆집 소년들'이라는 의미처럼 친근하고, 자연스러운 매력으로 편안하게 다가가겠다는 뜻이 담겼으며 솔직하고 꾸밈없는 음악으로 대중과 공감대를 형성한다고 합니다. 지코가 프로듀서로 나서서 발굴한 보이그룹이기도 하죠!

여러 번의 오디션을 통해 음악적 재능과 열정을 갖춘 소년들을 선발, 이 팀은 길게는 4년 동안 KOZ에서 트레이닝을 거친 멤버들로 이루어졌고 장기간 데뷔를 준비하며 다방면에서 역량을 키웠다고 합니다.

 


명재현
명재현
생년월일 : 2003년 12월 4일(20세)

성호
본명 : 박성호
생년월일 : 2003년 9월 4일(20세)

리우
본명 : 이상혁
생년월일 : 2003년 10월 22일(20세)

태산
본명 : 한동민
생년월일 : 2004년 8월 10일(19세)

이한
본명 : 김동현
생년월일 : 2004년 10월 20일(19세)

운학
본명 : 김운학
생년월일 : 2006년 11월 29일(17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