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푸바오 중국가도 볼수있다?! 에버랜드와 영상코너 신설 협력!

by arts collection 2023. 12. 14.
728x90
반응형






'푸바오'가 중국으로 돌아가더라도 한국 팬들에게 근황을 계속 전할 전망이다. 에버랜드와 중국 관영언론인 중앙TV(CCTV)가 영상 콘텐트 제작·공유 협력을 맺고 푸바오의 다양한 영상을 선보이기로 했다.

12일 CCTV에 따르면 이날 에버랜드에서 개최된 '바오 패밀리 한국 여행 영상 협력 계획' 발대식에서 이같은 소식이 전해졌다. 에버랜드와 CCTV는 바오의 중국 생활기 등 양국 푸바오 팬들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CCTV는 "내년 봄 푸바오가 중국으로 돌아온다"며 "한국 에버랜드와 협력해 판다 채널에서 '바오 패밀리' 전용 코너를 개설하고, 팬들과 푸바오의 생활과 성장 이야기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푸바오는 2020년 7월 2일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에서 국내 최초 자연 임신으로 태어난 판다이다.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지만, 중국의 소유권 정책에 따라 만 4살이 되는 2024년 7월 전에 중국으로 송환된다.

 

 

 

 



참고로 푸바오는 한 놀이공원에서 사육하는 세 살배기 판다로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이미 인기 스타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푸바오와 할부지’는 푸바오의 인기에 힘입어 4부작 특집 예능프로그램임에도 지난달 23일 첫 방송한 이후 최고 시청률 4.1%까지 시청률을 상승하며 조인성·차태현의 tvN ‘어쩌다 사장3’(5.2%) 등과 맞먹는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심지어 청춘스타 표예진·김영대가 주연한 ENA 수목드라마 ‘낮에 뜨는 달’(1.6%)을 크게 앞섰다







판다와 강아지가 톱스타 못지않은 파워를 자랑한다. SBS ‘푸바오와 할부지’의 마스코트인 판다 푸바오와 KBS 2TV ‘개는 훌륭하다’ 속 반려견들이 방송가를 장악하고 있다. 

푸바오가 최근 귀여운 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으면서 프로그램은 동시간대 방송하는 경쟁 드라마를 제치고 4%대(닐슨코리아) 시청률을 유지 중이고, ‘개는 훌륭하다’는 반려견 전문 프로그램으로 최근 200회를 맞았다.







이렇듯 프로그램이 화제가 된 이유는 푸바오를 사육하며 ‘강바오’, ‘푸바오 할아버지’라는 별명을 얻은 강철원 사육사가 직접 스튜디오에 출연해 방송인 전현무, 장도연과 지난 영상을 돌아보며 경험담을 전하는 점이다. 강 사육사가 푸바오의 부모인 아이바오, 러바오가 7년 전 중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과정부터 2020년 7월과 올해 7월 푸바오, 쌍둥이 동생들이 세상에 나오는 장면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덕분에 각종 SNS에는 SBS ‘동물농장’ 등에도 다루지 않은 푸바오의 소소한 일상이 ‘짤’(짧은 동영상)로 공유되며 인기다. 일부 시청자들은 SBS 공식 유튜브 계정 등을 통해 “시청률 강자인 푸바오가 연말 신인상을 받아야 한다”며 폭발적인 반응을 드러냈다.









판다 푸바오의 인기에 관련 협업 상품들까지 덩달아 흥행하고 있다.

7일 삼성물산 패션 부문에 따르면 에잇세컨즈는 바오 패밀리 협업 상품 출시를 맞아 지난달 23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 당시 수백명의 대기 줄이 있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모으면서 협업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높아진 푸바오의 인기와 함께 협업 상품들도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에잇세컨즈가 선보인 '바오 패밀리' 협업 상품은 지난달 10일 출시되었으며 굿즈 또한 연이어 화제다 :)

728x90
반응형